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전신마취 후유증에 대해서 알아보아요.

전신마취 후유증에 대해서 알아보아요.








여러분들은 전신마취 해보셨나요! 저는 아직까지는 경험이 없는데

제 주위에 계신분들중에서는 전신마취를 경험해보신 분들이 꽤 계시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전신마취와 전신마취 후유증에 대해 이야기 나눠볼까 합니다.

지금부터 설명드릴게요~

 

 

 

우선 전신마취는 여러 가지 약물을 사용하여 환자의 감각과 운동기능, 반사작용을 차단하고 의식을 소실하게 하는 의도적인 의류행위를 말하는데요.

전신마취가 진행되게 되면 의식도 없고 감각도 느낄 수 없고 신체를 움직일 수 없는 상황에 이르게 됩니다.

 

 



전신마취는 진행하기 전 환자의 컨디션이 좋아야 하고 사전준비도 철저해야 후유증도 적은편인데요.

아무래도 신체의 모든 신경과 감각을 마비시키는 행위이기 때문에 전신마취 후유증도 굉장히 큰편인데요.

전신마취 후유증의 경우에는 모든환자들에게 나타나지는 않지만 일부 환자들에게는 심각한 결과를 낳기도 해서 신체상태가 굉장히 중요하게 여겨집니다.

 

 



전신마취 후유증으로는 저산소혈증, 저혈압, 고혈압, 폐렴, 무기폐허혈성 심장질환, 기도폐쇄, 각성지연 등으로부터 시작해서 메스꺼움과 구토, 저체온, 혈뇨, 배뇨곤란등의 상황까지 이르게 되는데요.

전신마취 후유증 중에서도 폐렴과같은 호흡기 질환이 흔하게 나타나는데 기침을해야 습도를 조절해주기에 통증이 있다고 해서 과도하게 기침을 참으면 안된다는 말씀 드립니다.

 

 

 

오늘은 이렇게 전신마취 후유증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전신마취는 마취의 일종이다보니 어쩌면 한번쯤은 하게되실 수도 있어서 이번기회에 전신마취 후유증에 대해 한번 말씀드려봤어요!

오늘도 정보가 도움이 됬길 바라며 오늘도 좋은하루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