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에어서울 수화물 규정 알아보자.

에어서울 수화물 규정 알아보자.








가까운 해외여행을 다녀오시거나 제주도, 부산 등 국내여행을 다녀오실 때는 저가항공사를 많이 이용하실 텐데요.

정해져 있는 기내 수화물 규정이 있지만 항공사마다 조금씩 다르다고 해요.

또 휴대수화물과 위탁수화물의 규정도 다른데요.

그래서 오늘은 저가항공사중 에어서울의 수화물 규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어떤 물건은 챙겨가도 되는지, 어떤 크기의 가방을 휴대수화물로 가지고 탑승할 수 있는 지에 대해서 설명해드릴게요!

 

 

 



여행을 가면 평소보다 이것저것 챙길게 많아지는데요.

저가항공사는 비행시간이 길지 않아 꼭 휴대 수화물로 챙겨야 할 짐은 다른 메이저 항공사에 비해 적을 테지만 규정은 꼭 지켜주셔야 하는데요.

모든 휴대수화물은 본인이 전적으로 보관하고 책임진다는 조건하에 반입이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기대 휴대 수화물은 하나만 가능하지만 추가로 소형 서류가방, 노트북, 도서류, 유아용 음식, 안내견, 지팡이 등 꼭 필요로 하는 물품만 가능하다고 해요.

기내에 휴대할 수 있는 반입 기준은 55 X 40 X 20 (3면의 합이 115cm 이하) 고 무게가 10키로 이하인 캐리어 하나가 가능하다고 하네요ㅎㅎ

 


 



위탁수화물의 규정은 사진을 첨부 해드렸는데요.

액채류 같은 경우는 1키로 이내 여야 하며 지퍼백 보관을 해주셔야 하고, 보조배터리 등과 같은 폭발위험이 있는 물건은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먼저 알아보시고 가셔야 해요!

또 챙겨가신다면 휴대수화물로 가져가야 한다고 합니다.

 

 

 

여기까지 에어서울 수화물 규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위탁수화물 같은 경우 최근에 규정이 변경된 것이라고 하니 알고 계셨어도 한번 더 확인 해보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ㅎㅎ.

저도 오늘 글을 참고하여 에어서울을 탈 때 규정을 더 확실히 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이 글을 읽으신 다른 분들도 참고하셔서 즐거운 여행 다녀오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