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자동차 엔진 경고등 알아보자.

자동차 엔진 경고등 알아보자.








운전을 하다 엔진경고등에 불이 들어오면 많이들 당황 하실거에요. 차량에는 많은 경고등이 있는데요. 문이 잘 안 닫혔을 때, 안전 밸트를 하지 않았을 때 등 자주 켜지는 경고등은 익숙하지만 그에 비해 엔진경고등은 자주 켜지는 편이 아니라 처음 보시거나 잘 모르시는 분들은 큰일이 나면 어쩌나 걱정 하시는데요. 엔진경고등이 무엇인지, 어떨 때 켜지는지에 대해 미리 알고 계신다면 조금 더 침착하게 대처할 수 있지 않을까 싶은 마음에 엔진 경고등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해요.

 

 



 

사진에 표시되어 있는 등이 엔진 경고등인데요.

약간 수도꼭지 모양 비슷하게 생긴 것 같아요!ㅎㅎ

엔진경고등은 켜진 색에 따라 상태가 다르다고 해요.

빨간색은 위험신호, 노란색은 주의신호, 초록색이나 파란색은 현재 상태를 알리고 있는 신호라고 해요.

빨간색이 점등되었다면 엔진에 문제가 있으니 꼭 점검을 받으셔야 하는데요.

그럼 엔진경고등은 어떤 경우에 켜질까요?

엔진경고등이 켜진다고 꼭 당장에 문제가 있다는 것은 아니라고 해요.

엔진 전자제어장치, 배기가스 센서 등의 이상으로 점등이 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엔진경고등이 켜졌다는 이유만으로 원인을 찾을 수는 없다고 해요.

 

 



 

먼저 보닛을 열어보고 확인할 수 있다면 확인을 먼저 해 보는 게 좋다고 해요.

점검을 하러가도 미리 예상하고 방문 하는 게 좋으니까요!

엔진오일이 부족한지, 엔진오일에 문제가 있는지 또는 엔진에 어떠한 문제가 있는 경우를 먼저 알아차리면 좋은데요.

일단 문제가 보이지 않아도 점검을 꼭 받으러 가야 합니다.

 

 

 

엔진 경고등이 점등 되었다고 해서 꼭 큰일은 아니니 안심하셔도 되지만 빠른 시일내에 점검을 받으러 가셔야해요!

여기까지 자동차 엔진경고등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차량에는 많은 경고등이 있다 보니 하나하나 다 알고 있기 힘들잖아요 ㅎㅎ

오늘 제 글을 통해 엔진경고등에 대해서는 확실히 알고 가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