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연금복권 520 알아보아요.

연금복권 520 알아보아요.








복권을 사시면서 항상 내가 당첨되면 좋겠다~ 라는 생각 많이 하실 텐데요.

저도 매주 복권을 구매하면서 그런 생각을 많이 했었어요!

전에는 보통 알고 계시는 즉석복권을 많이 샀었는데요.

연금복권이 나오면서 연금복권도 가끔씩 사게 되더라구요.ㅎㅎ

매달 꾸준히 돈이 나온다고 하니 매달 생활비 부담도 조금 덜 할 것 같고, 직장에 문제가 생겨도 당장에 큰 문제가 생기지 않을테니까요^^

하지만 아직 연금복권에 대해 잘 모르시는 분들도 많다고 해요.

그래서 오늘 제가 연금복권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연금복권은 말 그대로 연금처럼 지급되는 것인데요.

1등에 당첨이 되면 20년 동안 500만원 씩 지급이 된다고 해요.

로또와 똑같이 청소년은 구매가 불가능하고, 11회에 10만원이하로 구매 가능하다고 합니다.

또 로또 판매점에서 구매할 수 있고 인터넷에서도 구매가 가능하다고 해요!

당첨이 되셨다면 액수를 확인해 보셔야 하는데요.

 

 



 

1억원 미만 5만원 이상은 농협에서 수령이 가능하고, 5만원이하일 경우 판매점에서 지급이 된다고 해요.

농협에서 지급받을 경우 신분증과 통장사본 등 준비물이 필요하다고 하니 참고 하세요!

당첨번호는 수요일 오후 730~8시 사이에 SBS plus 채널에서 알 수 있다고 하는데요.

세율도 즉석복권은 33%인 것에 비해 연금복권은 22%로 더 낮다고 해요.

 

 

 

세금을 뗀 실제 수령액은 390만원정도라고 하는데요.

20년 동안 매달 400만원정도가 지급 되는 것인데요.

일시불로 받는 즉석 복권 로또에 비해 당첨금을 조금 더 아끼면서 쓸 수 있을 것 같아요.

또 안정적이기도 하구요!

여기까지 연금복권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로또보다 당첨확률도 높다고 하니 한번쯤 구매 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