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전세계약시 주의사항 보고가세요.

전세계약시 주의사항 보고가세요.








요즘은 집을 구할 때 매매보다는 전세를 많이 선호하신다고 하는데요.

아무래도 집값의 변동이 크기 때문도 영향을 끼쳤을 것 같아요.

전세라고 해도 내가 낸 전세금을 다시 그대로 되찾을 수 있을까 혹시 집을 정리할 때 손해를 보지 않을까 라는 걱정을 해보셨을 텐데요.

또 집 주변의 환경이 처음 봤을 때보다 좋지 않으면 어쩌나 싶은 생각도 하실텐데요.

몇 가지 주의사항을 유의해서 꼼꼼히 살펴본 후 계약을 진행하시면 조금 도움이 될 것 같아요.

그래서 제가 오늘 전세 계약시 주의사항 몇 가지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주택가의 경우나 낮과 밤의 골목 분위기가 다를 수 있고 낮과 밤의 차이점을 더 잘 볼 수 있기 때문에 낮과 밤 두 번 방문하셔서 살펴보는 것을 추천하는데요.

또 주변 매매가나 전세 가격을 먼저 확인해보시고 너무 적은 금액이라면 의심을 해보셔야 합니다.

나중에 혹시 모를 일들을 위해 집 소유자 명의의 통장으로 보증금을 입금하는 게 좋다고 해요.

그래야 나중에 보증금을 입금했다고 정확히 증명할 수 있다고 합니다ㅎㅎ

계약 만료시점도 꼭 확인해보셔야 하구요!

 

 


 


그 외로 공인중개사를 통한 거래를 하시는 추천 한다고 해요.

법적인 문제가 생겼을 경우 더 보호받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또 제일 중요한 확정일자를 꼭 받아두시는 게 좋습니다!

전입신고를 하고 바로 확정일자를 하시는 게 제일 좋아요!

그래야 나중에 경매에 넘어가거나 집에 문제가 생겼을 경우 대항력과 우선변제권이 생긴다고 합니다!!

 

 

그 외에 수압, 햇빛, 누수 등은 모두 잘 알고 계실텐데요.

뿐만 아니라 여러 가지 사항들을 꼼꼼히 확인하셔야 나중에 문제가 생겼을 때 보호를 받을 수 있다고 해요.

중요한 사항들은 동의하에 녹음을 해두시는 게 좋은데요.

또 집에 들어갔는데 만약 벽지나 바닥에 상처가 있다면 미리 말을 해두고 찍어두시는 게 좋습니다.

여기까지 전세 계약 시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여러 가지 중요한 사항들이 많으니 미리 알아보시고 좋은 집 계약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