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기업은행 점검시간 알아보자

기업은행 점검시간 알아보자








오늘은 기업은행 점검시간에 대해 알아볼건데요~

다들 은행 점검시간이 겹쳐서 업무를 보지 못하시거나 카드결제를 진행하지 못하신 경험 있으실 것 같아요!

저도 그런 경험이 있어서 제 주거래 은행의 점검시간을 찾아 본적이 있는데요.

이런 경우를 대비해 미리 자신이 이용하는 은행의 점검시간을 파악해두는 것이 좋은데요.

오늘은 그중에서도 많은 분들이 이용하는 기업은행의 점검시간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점검시간에도 제한이 되는 업무가 있고 제한되지 않는 업무가 있다고 하는데요.

또 월 1 ~ 2회 진행하는 점검이 있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대부분의 은행이 자정 전후로 점검시간을 갖게 되는데요.

기업은행도 업무별 점검시간이 조금씩 다른 경우가 있지만 대체적으로 00:00 ~ 00:10 분 사이에 점검이 진행된다고 해요.

이때 이용이 불가한 업무에는 즉시이체, 여러 계좌이체, 이체결과 조회, 예약이체 업무 등이 있다고 해요.

카드사용도 불가능 하다고 합니다!

카드사용의 경우 제일 많이 이용하시는 업무이다 보니 꼭 알아두셔야 하는 부분이에요!

 

 

 



또 타행이체는 평일, 주말에도 가능하지만 23:50 ~ 00:10사이에 이용이 불가하다고 해요.

계좌 등록이나 조회, 변경 등에 관한 업무는 00:00 ~ 00:10을 제외하고 24시간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 외 펀드, 적금 등록은 09:00 ~17:00 이지만 조회나 해지, 이체결과 조회에 대한 업무 또한 00:00 ~ 00:10 을 제외하고 가능하다고 해요.

타행 이체에 대한 시간은 다른 시스템에 대한 점검시간이랑 다른 부분이 있는데요.

모든 점검시간 전후 5분정도는 이용이 불가능 한 경우가 있다고 하니 알아두셔야 할 것 같습니다!

 

 

 

여기가지 기업은행의 점검시간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기업은행을 주로 이용하신다면 꼭 알고 계셔야 할 정보 같아요.

여러 업무가 00:00 ~ 00:10에 불가능하지만 몇몇 업무는 또 다른 시간에 점검을 진행하는데요.

급하게 꼭 해야 할 일이 있거나, 결제를 해야 할 때는 꼭 알아 두셨다가 점검시간을 피해서 업무를 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오늘 저랑 같이 알아본 점검시간이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