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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분증 재발급 방법

신분증 재발급 방법








신분증은 여러 기관에서 필요로 하는데요.

여권을 발급받을 때나, 등본 발급받을 때 등에서 필수로 지참해야 발급 받을 수 있다고 해요.

해외나 국내여행을 위해 비행기에 탑승할 때도 꼭 필요한 준비물인데요.

또 자신의 신상이 담겨있어서 분실하지 않게 잘 보관해야 합니다.

하지만 살다보면 신분증을 분실 한 경우가 생길 수 있는데요.

신분증을 대체할 수 있는 운전면허증, 여권 등이 있지만 최대한 빨리 재발급을 받아 놓는 게 좋습니다.

오늘은 신분증 재발급에 대해 알려드릴 건데요.

신분증은 어디서 발급받을 수 있는지, 준비물, 소요기간 등에 대해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신분증은 동사무소나 주민센터에서 발급이 가능한데요.

주민등록상 주소지의 주민센터를 방문하는게 제일 좋지만 다른 동사무소나 주민센터에서도 가능하다고 해요.

보통 2~4주 정도 걸린다고 합니다. 또 증명사진이 필요한데요.

최근 6개월 이내에 찍은 것이어야 하고, 눈과 귀, 눈썹 등이 잘보이는 사진이어야 한다고 해요.

이전에 사용했던 사진으로 구별하고 안 될 수도 있으니 꼭 주민센터 방문전에 사진을 다시 찍으셔서 지참해가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신분증 재발급을 신청 하셨다면 임시 신분증으로 사용이 가능한 주민등록증 발급 신청서를 발급 해 주는데요.

임시신분증은 30일간 사용이 가능하며 유효기간이 지난 후에는 사용 하실 수 없어요.

종이로 나오기 때문에 찢어지거나 젖지 않게 잘 관리해주셔야 합니다!

임시신분증으로는 대체가 안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으니 미리 알아보는게 좋다고 해요.

 

 

 

재발급에는 수수료가 필요하다고 해요.

비용은 5000원이며 카드로 결제도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여기까지 신분증 재발급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비용도 들고 신분증에 들어갈 사진도 다시 찍어야 할 수 있고 여러 가지 번거로움이 있으니 앞으로는 잃어버리지 않아야 겠어요 ㅜㅜ

저도 재발급 받아본 경험이 있는데요.

발급이 완료되면 문자를 발송해 주더라구요ㅎㅎ

오늘 제가 알려드린 신분증 재발급이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용~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