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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인 민원 발급기

무인 민원 발급기








오늘은 무인 민원 발급기에 대해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갑자기 등본이나 여러 서류들이 필요할 때, 주민센터 또는 동사무소가 문을 닫았을 때나 바쁘신 분들의 경우 곤란하신 경우가 있으셨을 거에요~~

저도 등본을 떼러 갔다가 문을 닫아서 다음날 다시 방문한 경우가 있었는데요.

알아보니 무인 민원 발급기가 있다고 합니다.

대부분 동사무소, 시청 밖에 위치해 있다고 해요.

그래서 오늘 무인 민원 발급기의 운영시간, 필요한 물건 등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무인 민원 발급기는 365일 아침 7시부터 밤 10시까지 운영 한다고 해요.

바쁜 직장인이나 늦은 시간 필요한 경우에는 필요하실 것 같은데요!

발급하실 경우 수수료가 필요하다고 해요.

주민등록초본이나 등본의 경우에는 200원의 수수료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최소 200 ~ 최대 500원 까지 수수료가 부과된다고 하는데요~

혹시 모르니 많이 뽑으러 가시는 분들은 지폐를 챙겨가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무인 민원 발급기에서 서류를 뽑으실 경우 주민등록 번호를 입력 후 지문도 입력해야 한다고 하는데요.

무인으로 운영된다고 해도 여러 보안을 거쳐 제공된다고 하니 믿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 서류를 발급 받을 때 필요한 정보만 고를 수 있다고 하니 더 편리한 것 같아요~

기초생활수급자, 국가보훈대상자, 한 부모 가정인 경우에는 수수료가 면제된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아요~!

 

 

여기까지 무인 민원 발급기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생각보다 보안도 철저하고 내가 필요한 정보만 발급받을 수 있다고 하니 평소에도 이용해도 좋을 것 같아요^^

또 바쁘신 분들이나 영업시간을 놓치신 경우에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오늘 제가 알려드린 정보로 필요하신 분들께 많은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