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양육수당 지급일 알아볼까요

양육수당 지급일 알아볼까요








오늘은 양육수당 지급일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미취학 아동이 있으신 가정에서는 양육수당을 받고 계시는 경우가 많다고 해요~

가정 양육수당 지원이란 취학전 만 84개월 미만 농어촌 지역 거주를 하고 있고 어린이집, 유치원 등의 보육시설을 이용하지 않는 아이들을 대상으로 양육수당을 지원하는 서비스라고 하는데요.

보육료 유아학비를 지원받고 있거나 아이돌봄서비스 등을 받고 계시다면 제외가 된다고 합니다.

지원금액도 개월수에 따라서 조금씩 다르다고 해요.

만약 지원받고 계신다면 양육수당이 언제 지급되는지 궁금하실 것 같아서 제가 지금부터 알려드릴건데요!

 

 




양육수당 금액은 12개월 미만 20만원, 24개월 미만 15만원, 36개월 미만 10만원으로 점점 아이가 클수록 줄어드는 것을 알 수 있어요!

농어촌 양육수당과 장애아동 양육수당은 또 다른 기준이 있다고 하니 참고하셔서 자세히 알아보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수당은 매월 25일 지급된다고 하는데요.

만약 토요일, 공휴일 등 빨간날이 겹친다면 전일 지급 해준다고 합니다.

 

 



 

만약 보육서비스를 변경할 경우 신청을 꼭 해주셔야 하고 신청시기에 따라 지급기준에서 차이가 발생할 수 있다고 해요~

또 첫 수급은 2달치가 한번에 들어올 수 있다고 합니다.

만약 들어오지 않았다면 주민센터에 물어보거나 신청이 잘 되었는지 확인을 한번 해보셔야 할 것 같아요^^

 

 

 

아이 키울 때 가끔은 돈이 제일 힘들게 할 때가 있는데요.

그 부분을 도와주는 아주 좋은 서비스인 것 같습니다.

여기까지 양육수당 지급일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아이 양육수당을 처음 신청하시고 기다리시는 분들은 양육수당 지급에 대해 더 궁금하실 것 같아요ㅎㅎ

오늘 제가 알려드린 정보가 궁금한 점 해결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