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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 발급을 알아보아요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 발급을 알아보아요








오늘은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 발급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해요~

아직 어리시고 사회 초년생이신 분들은 처음 들어보고 생소하기만 한 단어일 수 있는데요.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란 건강보험의 자격을 취득한 사실을 증명하는 서류라고 생각하시면 쉽다고 해요!

 

지원 혜택을 받기 위해서 필요한 경우가 대부분 이라고 해요.

건강보험은 국민이라면 모두 가입이 되어있는 상태일 텐데요.

건강보험료 납부 확인으로 월 소득도 계산이 된다고 합니다.

위 정보들을 바탕으로 소득층을 분류하고 지원을 한다고 해요!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가 필요한 경우에는 어떻게 발급받아야 하는지 알아야 하는데요.

아직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제가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먼저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방법인데요.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다고 하니 미리 준비해두셔야 할 것 같아요.

국민 건강보험 공단 - 사이버 민원 센터 홈페이지에 접속 하신 후

메뉴에 보시면 자격득실 확인서 발급이 있어요!

공인인증서를 이용하여 로그인을 하신 후 바로 발급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공인인증서를 이용해야 해서 복잡하게 느껴지시겠지만 생각보다 어렵지 않은 방법이에요^^

 

 

 



두 번째는 상담사 연결을 통한 방법인데요.

이 방법은 평일 오전 9~ 오후 6시에만 이용 가능한 방법이니 늦은 시간에 발급을 하시려면 홈페이지를 이용하셔야 해요.

이 방법은 신분증을 필요로 하는데요.

1577-1000번으로 연결하셔서 자격득실 확인서에 대한 상담사 연결을 진행 한 후 발급을 받으시면 된다고 해요.

공인인증서의 불편함은 없지만 시간내에 전화를 해야하는 점 주의하셔야 합니다~

 

 

 

방법들이 생각보다 간단한 것 같은데요.

팩스가 필요한 경우가 생길 수 있으니 꼭 알아보고 진행하셔야 합니다!

최근에는 팩스가 가능한 곳이 얼마 없더라구요 ㅠㅠ

여기까지 건강보험득실 확인서 발급에 대해서 알려드렸는데요.

제가 오늘 알려드린 정보로 필요하신 서류 잘 발급 받으셔서 문제없이 제출하시길 바래요!

오늘 제가 알려드린 정보가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