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신분증 없을때 알아봐요

신분증 없을때 알아봐요








신분증이 꼭 필요한 순간들이 있는데요.

서류를 발급 받을 때, 공항에서 수속절차 때 등 본인임이 확인이 꼭 되어야 하는 일에는 반드시 지참을 해야 하는데요.

만약 신분증이 없다면 어떻게 해결해야 할지 난감하실 텐데요.

특히 공항에서는 시간에 맞춰 신분증을 준비해야 하기 때문에 마음이 급해지실 것 같아요.

그래서 오늘은 신분증 없을 때 상황에 따라 어떻게 대처를 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알려드릴 거에요~

제일 난감한 상황은 아무래도 공항에서 신분증 없을 때 일 것 같은데요!

 

 

 



만약 여행을 가려고, 출장을 가려고 공항을 가는 도중에 신분증을 챙기지 않은 사실을 알게 되신다면 조급한 마음이 드실텐데요.

만약 출발한지 얼마 안되었고 공항에도 일찍 도착할 예정이었다면 다시 집에 돌아가는 게 제일 좋은 방법이지만 공항에 도착하고 알게 된 경우에는 다시 돌아가기 힘든 경우가 대부분이죠.

이런 경우에는 공항에 있는 무인발급기를 이용하시면 된다고 해요.

 

 

 


무인발급기에서 발급받을 증명서를 선택 한 후 지문인식을 하면 발급이 된다고 하는데요.

등본을 발급할 경우 200원의 수수료가 든다고 해요.

만약 서류를 발급받으러 가셨을 경우에는 사진과 수수료 5000원을 챙기시고 신분증 임시 발급증을 발급 받아 해결하는 방법도 있으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아요.

만약 주민등록증을 두고 오신 경우라면 여권, 운전면허증 등으로 대체가 가능한지 미리 알아보고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여기까지 신분증 없을 때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공항에 무인발급기가 있다고 하니 정말 다행인 것 같아요!

간혹 짐을 다시 꾸리다가 놓고 오시는 경우가 있는데요.

여행가실 때, 서류를 발급받거나 신원확인이 필요할 경우에는 신분증을 잘 챙겼는지 다시 한번 확인해 보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