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주민센터 점심시간 알아봐요

주민센터 점심시간 알아봐요








주민센터에서 봐야할 업무들이 다양하고 많아요!

만약 주민센터에서 업무를 봐야 한다면 미리 업무시간과 점심시간에 대해서 알아보고 방문하시는 것이 좋은데요.

급하게 필요한 서류를 받으러 갈 때, 신분증 재발급을 받으러 갈 때, 지원제도 신청을 하러 갈 때 등 빨리 처리해야 하는 일들이 있다면 영업시간 내에 방문을 하셔야 하는데요.

만약 점심시간과 겹쳐서 방문하신다면 담당자가 점심식사를 하러 가서 일처리를 못하거나 일처리가 늦어질 수 있어요!

특히 직장인 분들은 점심시간을 이용해 주민센터를 방문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점심시간 내에 일을 해결하지 못할 수 있어서 그 시간을 피해서 방문해주시는 것이 좋아요.

지금부터 주민센터 점심시간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주민센터는 대부분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업무시간이라고 해요.

점심시간은 오후 12~ 1시 까지 라고 합니다!

모든 직원분들이 한번에 점심시간을 가지는 것이 아니라 대기인력을 두고 점심시간을 가지기 때문에 담당자가 자리에 있다면 일처리를 하실 수 있지만 그게 아니라면 늦어지거나 못할 수 있다고 해요!

점심시간을 이용해 방문했는데 봐야 할 업무를 보지 못하고 다음날 휴일이라면 오래 기다리셔야 할 수 있으니 꼭 알고계셔야 하는데요.

 

 

 



주민센터는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이 휴일이기 때문에 그전에 업무를 해결 해주셔야 합니다!

중요 서류를 떼러 주민센터에 들렸는데 발급받지 못한 경우가 있을 수 있는데요.

그럴 경우에는 민원 24에서 필요한 서류 대부분을 발급 받을 수 있다고 해요.

간단한 서류라면 점심시간을 이용하셔서 민원 24에서 발급 받으시는 방법도 좋을 것 같습니다!

 

 

 

여기까지 주민센터 점심시간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저도 점심시간이 겹쳐 신분증 재발급 받기를 오래기다린 경험이 있어요.ㅜㅜ

직장인 분들이라면 직장 점심시간도 고려하셔야 하는데요.

오늘 제가 알려드린 주민센터 점심시간을 참고하셔서 필요한 업무를 보지 못하는 일이 없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