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흰머리 없애는법 같이 알아봐요

흰머리 없애는법 같이 알아봐요








저희 어머니께서 요즘 들어 흰머리가 많이 생기시는데요. 역시 세월은 나이를 못 속이나 봅니다. 어머니께서 흰머리가 많이 생기는 것을 보고 저는 어머니에게 효도를 많이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오늘은 흰머리 없애는법 한번 알아보도록 할게요.

 

 

 



나이가 들어서 흰머리가 나는 것은 노화현상 이기 때문에 어쩔 수 없는 것이고. 나이가 젊을 때 흰머리가 난다는 것은 몸에 문제가 있거나 유전적인 경향 그리고 스트레스의 영향이 있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흰머리 없내는법으로 흰머리가 나타나는 이유를 살펴보면 머리카락의 색은 모근에 있는 색소 세포인 멜라닌 세포가 모발에 색소를 공급하여서 나타난다고 하는데, 이러한 멜라닌 세포가 사라져서 흰색 머리카락이 자라게 된다고 합니다.

 

 

 



흰머리가 나는 원인은 유전적 요인이 대부분이고, 20대에 접어들게 되면 멜라닌 색소의 생산이 정지되어 간혹 새치라고 불리는 흰머리가 1~10개 정도 사람마다 차이가 있지만 자라난다고 합니다. 그 외에도 독감 등의 질환 및 스트레스, 당뇨, 영양실조, 빈혈 등의 이유로 흰머리가 난다고 하니 각별히 건강에 신경을 쓰셔야 될 것 같습니다.

 

 

 

흰머리 없애는법을 살펴보면 흰머리는 뽑는 것이 아니라 잘라줘야 한다고 합니다. 흰머리를 뽑게 되면 그 뽑은 자리에 또 흰머리가 자라게 된다고 합니다. 또한 흰머리 없애는법으로 스트레스를 받지 말아야 하며 충분한 수면 시간을 지켜 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비타민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 해주셔야 하며, 꾸준한 운동을 해주시면 흰머리 없애는법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지금까지 흰머리 없애는법에 대해 제가 조사해온 내용을 소개해드렸는데, 유익한 정보 되셨습니까?

 

필자도 요즘 들어 흰머리가 많이 생겨나는데요. 비타민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고, 앞으로 운동도 꾸준히 할 생각이랍니다. 다음에는 더 유익한 정보로 찾아 오도록 할게요. 여러분들의 머리카락은 건강하시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