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속도로 통행료 미납 알아볼까요.
고속도로 통행료는 당연히 내야하는 것이지만, 간혹 내지 못하는 상황도 있습니다. 그런데 일부러 고속도로 통행료를 내지 않는 먹튀족도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고속도로 통행료를 장기간 미납하면, 차량 압류 등을 통해 강제 징수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에 앞으로 주의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민자도로에서도 미납통행료에 대한 강제징수권한이 주어진다고 하는데요. 법적으로 문제가 생기기 전에 미리미리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을 해결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 추후 어떻게 처리하면 좋을까요?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이 되셨다면, 미납통행료를 되도록이면 빨리 납부하셔야 합니다. 미납통행료 납부방법은 방문하는 방법과 방문하지 않는 방법 두 가지가 있습니다.
우선 방문을 하시면 영업소, 금융기관, 편의점, 휴게소에서 지로 납부나 무인수납기로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을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결제수단은 현금/하이패스카드/후불카드/신용카드 중 선택하시면 되지만, 금융기간에서는 현금, 편의점에서는 현금 또는 현금카드로만 미납통행료를 납부하실 수 있습니다. 방문하지 않는 방법으로는 아래 사진에 나와 있는 사이트에서 인터넷으로 계좌이체를 하시면 됩니다. 미납조회납부 앱을 이용하셔서 계좌이체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유의하실 사항은 납부기한이 지나간 지로통지서는 지로 및 고객전용 입금계좌와 편의점 납부가 안 된다는 점입니다.
다음으로 부가통행료가 10배 부과되는 경우를 알아보겠습니다. 부과근거는 유료도로법시행령 제14조에 따라 총 5가지인데요. 아래 사진을 통해서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 외에 어떤 경우에 부가통행료가 10배 부과되는지 잘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미납된 통행료는 되도록 빨리 납부해서 처리하시는 게 추후 생길 문제 방지에 가장 좋은 방법 같습니다. 다음에도 유용한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