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병 초기증상' 알아보아요.
여러분들은 질병에 자주 걸리시는편인가요?
오늘 알아볼 질병은 우리나라 성인 10명 중 1명이 앓고있을정도로 흔한 질병 당뇨병 초기증상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인슐린의 분비량이 부족하거나 젖ㅇ상적인 기능을 하지 못해 혈액속 포도다잉 높아지는 고혈당이 특징인 질병인데요.
많은분들이 걸리는만큼 흔한 질병이지만 심해질 경우 또다른 합병증이 올 수 있어 주의해야 하는 질병 중 하나입니다.
지금부터 이러한 당뇨병 초기증상 알아볼까요
일반인들의 당뇨 정상 수치는 공복 당 수치 기준 약 70~110mg 정도인데 당뇨병의 경우 110~126으로 126mg 이상부터가 당뇨병의 수치로 들어가게 됩니다.
소아당뇨병의 경우에는 불규칙적인 식사를 섭취하거나 피곤함으로 인하여 발생되고 성인기에 발생하는 당뇨병은 고열량, 고지방, 고단백의 식단, 스트레스와 운동부족 등의 환경적인 요인들로 인해 많이 발생한다고 해요.
당뇨병의 초기증상으로는 혈당이 올라가면서 갈증을 느끼게되고 이로인해 수분섭취가 많아져 소변량이 늘어나게 됩니다.
평소보다 유달리 갈증이 많이 느껴지실때는 당뇨병을 의심해보셔야 할것 같아요.
당뇨병은 초기에 잡지않아 심해질 경우 합병증을 몰고올 수 있는데요.
뇌경색과 심혈관질환, 심부전증 등의 뇌와 연결되는 합병증이 걸릴 경우 신체부위가 저리거나 어지럼증, 호흡곤란 등을 일으킬 수 있어 초기에 잡아주는것이 중요해요.
이러한 당뇨병 초기증새를 느끼셨거나 예방하고 싶다면 생활습관을 고치시는것을 추천드려요.
아침을 꼭 드시고 반찬도 3~4가지 이상을 섭취하면서 여러 영양소를 함께 섭취해 면역력을높혀주는것도 중요해요.
또 걷기와 같은 자신의 몸에맞는 적당한 운동을 하는것도 굉장히 중요해요
오늘은 이렇게 당뇨병 초기증상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많은분들이 쉽게 걸리 수 있는 질병인만큼 가볍게 지나치지 마시고 오늘글 보시면서 당뇨병 초기증상이 나타난다 싶으면 병원 방문해보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