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대 유통기한에 대해서 알아보아요.
여성분들이라면 다들 아실만한 생리대 브랜드사건 기억하시나요?
그때 그 사건이후로 많은여성분들이 질환을 앓게되서 건강과 위생에 더욱 신경이 곤두서게 되었는데요.
특히 여성에게서 생리대는 피부에 집적적으로 접촉되서 오염이될 경우 건강악화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끼쳐서 주의해야하죠.
그래서 오늘은 생리대 유통기한에 대해 말씀드려볼까 합니다.
유통기한은 상품이 시중에 유통될 수 있는 기한을 말하죠. 즉 소비자에게 상품이 판매되는 기간을 말하는데 유통기한을 지키지 않으면 식품류는 물론 생리대와 같은 여성용품도 변질될 수 있다고해요.
생리대는 직접적으로 신체와 접촉하기에 변질될 경우 건강에 좋지 않겠죠!
유통기한이 지난 생리대를 사용할 경우 설사나 질염등의 질환에 걸릴 수 있으니 주의해야됩니다.
생리대는 의약외품에 해당되어 약국뿐만 아니라 마트나 편의점 등에서도 쉽게 구할 수 있는데요.
지난 22일 식약처가 밝인 의약외품 표시정안에 따르면 2018년 10월 25일부터 법률개정에 따라 소비자의 혼동을 막기위해서 제조연월일표시가 사용기한으로 바뀐다고 해요.
즉 생리대 유통기한은 현재까지 약 1~3년정도라고 하는데 왠만하면 조금씩 자주자주 구매하시는것이 가장 좋아요.
또한 면생리대의 경우에는 피부쓸림이 덜해 착용감이 좋다는 장점이 있지만 일회용 생리대보다 세균이 번식하기 쉽기에 2년이상 사용하지 말라고 경고하고 있어요.
또한 면생리대는 단독적으로 사용하지 말고 다른 여성용품과 함께 병행하거나 자주 갈아주는것이 위생삭으로 좋다고 합니다.
오늘은 이렇게 생리대 유통기한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여성들의 그날을 책임지는 제품인만큼 유통기한을 정확히 알아서 더 위생적이고 건강하게 사용하시길 바래요~
오늘정보가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좋은하루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