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수박 모자이크병에 대해서 알아보아요.

수박 모자이크병에 대해서 알아보아요.








여름철에는 시원한 수박한조각 다들 즐겨드시죠!

달고 맛있는 수박은 여라가지 좋은 효능들로 많은분들의 사랑을 받는 과일이지만 수박도 잘못고르면 몸에 해롭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오늘은 먹으면 안되는 수박, 수박 모자이크병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수박에 무슨병이있어! 라고 생각하시는분들 네, 있습니다.

수박 모자이크병은 진딧물에 의해 감염이 되는 바이러스성 전염병으로 수박 모자이병에 감염된 수박을 섭취할 경우 설사를 동반한 배탈증상 혹은 구토, 식중독에 감염될 수 있어 위험하고 해요.

제대농가를 중심으로 나타나는 현상인데 아직까지는 치료제가 개발되지 않아 이러한 현상을 겪을 경우 바로 병원에서 진단을 받아봐야 한다고해요.

 

 

 



수박 모자이크병이 어떤건지 잘 모르시는분들을 위해 알려드리자면

수박 모자이크병에 걸린 수박의 단면을 자르면 일정한 무늬를 띄고 있어요.

다는 아니지만 대체적으로 소용돌이 무늬를 띄고 있다고 해요.

그리고 시큼한 냄새가 나는 악취와 더불어 수박의 겉 껍질이 물렁물렁하면 수박 모자이크병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수박 모자이크병에 감염된 수박의 과육은 씨앗주변이 적자색을 띄고 곳곳에 황색 섬유상의 줄이 생기면서 일종의 시큼한 냄새를 만들어냅니다.

또 중간중간 갈라지면서 수분이 빠져나가면서 물렁하게 만들고 이로인해 수박내부에 외부공기가 들어가면서 맛이 변질되게 됩니다.

 

 

 

아무래도 식물성 병이라서 먹는다고 위독해지는것은 아니지만 우리의 건강을 해칠 수 있으니 잘 선택해서 먹는것이 좋겠죠.

올여름 수박으로 시원하고 맛있게 지내는것은 좋지만 수박 고를때 꼭 수박 모자이크병 유의해서 골라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