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에이즈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아요.
오늘 소개해드릴 것은 남자 에이즈 증상입니다.
에이즈는 후천성 면역결핍 증후군으로 HIV로 불리는 질병입니다.
에이즈는 불치병의 대표주자로 불리는데 에이즈란 병이 사실 주변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질병은 아닙니다.
하지만 불치병이라는 사실과 연예인들이 걸려 더 많은분들이 알게되었는데요.
지금부터 남자 에이즈 증상에 대해 이야기 나눠볼게요.
남자 에이즈 증상은 여자와 크게 차이점이 없어요.
면역세포인 백혈구가파괴되면서 면역력이 저하되는 질병으로 초기증상은 약 3~5주후에 발생하게됩니다.
에이즈 증상은 한번에 파악하기가 힘든편이데 발열, 임파선비대, 관절통, 두통, 구역질 등의증상이 복합적으로 나타남녀서 붉은반점을 띈다는게 특징이죠.
독감과 같은 남자 에이즈 초기증상을 느끼신 후에는 고열과 더불어 메스꺼움이 함께 느껴지고 입안 혹은 성기에 궤양이 생기기도 한답니다.
초기증상이 지난후에는 완전히 사라지지 않고 짭게는 몇 달, 길게는 몇 년동안 겉으로는 티가나지 않지만 바이러스는 자리를 넓혀가고있죠.
초기증상을 잡지 않으면 나중에는 확인하기 어려워서 더욱 무서운 질병이에요.
점점 몸의 면역체계를 망가뜨려가면서 자리를 잡게되고 후천성 면역결핍증 에이즈가 완성되게 됩니다.
이렇게 대처되지 않고 면역체계가 망가지면 몸은 질병에 대한 대처등력이 떨어져 생명의 위협까지 느낄 수 있는 병입니다.
또한 전염률이 높기 때문에 굉장히 위험한 병이라고 볼 수 있겠죠
오늘은 이렇게 남자 에이즈 증상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모든 질병이 그렇듯 에이즈도 초기에 잘 잡아주면 괜찮지만 한번 방치하면 걷잡을 수 없이 위험하니 남자 에이즈 증상 잘 보시고 병원가서 초기진단 받으시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