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독증상 알아보아요.
여러분은 매독이라는 질병에 대해 잘 아십니까
매독은 스피로헤타과에 속하는 새균인 트레포네마 팔리듐균에 의해 발생하는 성병으로 성관계에 의해 주로 전파되지만 모체에서 태아에게로 전파되는 경우도 있다고해요.
전반적인 신체장기에 염증성 질환을 일으킬 수 있는 성병질환이어서 조심해야 한답니다.
매독 증상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총 3기로 나뉘어져 있는데요.
첫 번째로 1기 매독 증상은 통증이 없는 피부궤양이에요.
한 개의 궤양이 대부분 관찰되지만 여러개가 발생하는 경우도 있고 궤양이 발생하기까지는 약 10~90일정도의 시간이 걸린답니.
1기 매독의 궤양은 단단하고 둥글며 크기가 작고 통증이 없는것이 특징이에요.
2기 매동의 경우에는 피부 발진과 점막의 병적인 증상을 특징으로 하는데 1기매독의증상인 통증이 없는 궤양이 치유되면서 발진이 나타나는데 전신에 걸쳐 나타나고 손바닥과 발바닥에 크게 나타난다고해요.
발진 이외에도 발열과 눌렀을때 아프지 않은 임파절 종대, 인후통 등의 증상이 함께 나타날 수 있어요.
마지막으로 1기와 2기 매동 증상이 사라진 후에는 잠복 매독이 나타나게 되는데 치료를 하지 않은 경우에는 체내에 매독균이 남아 내부 장기 손상으로까지 이어집니다ㅠ
중추신경계와 눈, 심장, 대혈관, 간, 뼈, 관절 등 다양한 장기에 매독균이 침범하여 발생합니다.
중추신경계를 침범하는 신경매독의 경우에는 증상없이 뇌막자극, 뇌혈관증상등이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오늘은 이렇게 매독 증상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매독은 초기에 잡아주지 않으면 정말 위험해서ㅠ 초기증상이 보이면 바로 병원에 내원하셔서 진료 받아보길 바랄게요.
정보가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좋은하루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