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에이즈 감염 확률 알아보아요.

에이즈 감염 확률 알아보아요.








HIV 바이러스에 의해 발생되는 에이즈 질병 많은분들이 가장 두려워하는 질병중 하나인데요.

많은분들이 에이즈라고 하면 일던 두려움부터 갖고 환자를 피하게 되는데 이러한 편견을 없애고 정확한 에이즈 감염경로와 에이즈 감염 확률에 대해 말씀드리려고해요.

지금부터 살펴볼까요!

 

 

 

평범한 일상에서는 에이즈 감염확률은 0%이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된답니다.

에이즈 감염환자라고 해서 무조건 피하시는 분들도 굉장히 많은데요.

에이즈 감염환자와 생활을 하거나 접촉을 하더라도 감염은 이루어지지 않고 혈액혹은 체내접촉만 없다면 전혀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에이즈 감염확률에 대해 말씀드리자면 성접촉을 통해서 무조건 감염이 되는것은 아니구요.

에이즈 감염확률 90%는 수혈때문인데 이는 혈액에 에이즈 바이러스가 있을 경우 100% 감염이라고 보시면 될것 같아요.

혈액과 체액으로 감염되므로 성접촉 혹은 감염된사람이 사용했던 주사기를 사용하면 전염되게 됩니다.

 

 



에이즈에 전염된 사람과의 성접촉 1회로 인한 에이즈 감염 확률은 약 0.1~1%로 작습니다.

하지만 확률은 어디까지나 확률일뿐 다른병에 감염된 경우에는 면역력이 약해져 있어 에이즈 감염확률이 몇배는 더 증가할 수 있어요.

수혈의경우에는 90/%이상이어서 거의 감염된다고 보시면 될듯 합니다.

 

 

오늘은 이렇게 에이즈 감염확률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사실 에이즈는 그냥 조심 또 조심하는게 가장 좋을 것 같아요. 성접촉시에는 꼭 청결한 공간에서 위생적이게 진행하고 수혈을 할때에도 꼼꼼히 살펴보시고 하시길 추천드려요.

좋은정보가 되었길 바라며 모두 좋은하루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