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 매독증상에 대해서 알아보아요.
오늘은 여자 매독 증상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눠볼까 해요
매독같은 성병질환은 많은 성인분들이 겪는 질병인데요~
굉장히 심각한 병은 아니지만 방치해둘 경우 나중에는 굉장히 위험해 질 수 있고
여성분들의 경우에는 임신상태일때는 더더욱 위험할 수 있어 조기진단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여자 매독 증상에 대해 설명해드릴게요.
일단 매독은 트레포네마 팔라듐균이 매독의 원인균의 질환으로 매독 원인균으로 인해 피부궤양이 생성되고 이 궤양에 접촉함으로써 감염이 이루어지게 됩니다.
매독의 궤양은 주로 성기, 질, 항문, 직장, 입술, 구강 드엥 발생하며 여성의 경우에는 임산부에게 매독감염이 일어날 경우에는 태아에게까지 건강의 위험이 있어서 주의하셔야 해요.
여자 매독은 대부분 성관계에 의해 감염되는데 태반으로 인한 선천적감염 혹은 수혈, 피부상처에 의해 감염이 되는 경우도 있어요.
지금부터 알려드리는 매독 경과별 증상들을 보시고 포함되는 사항이 있으면 참고하시고 꼭병원에 내원해서 진료를 받아보는게 좋을 것 같아요.
우선 첫 번째로 매독은 증상과 그에따른 경과에 따라 1기,2기,3기로 나뉘어 지는데요.
1기인 발병 초기에는 단단하고 통증이 없는 궤양이 질 경부 혹은 혀와 입술에 생기면서 두통과 미열을 동반하게 됩니다.
그후 2기에는 동그란 분홍색의 반점, 발진모양을 띄면서 살가죽이 하얗게 떨어지고 마지막 3기에는 세균이 장기에 침범하여 내부 장기손상을 일으킬 수 있어 빠른 조기진단과 치료가 필요한 질병입니다.
이렇게 오늘은 여자 매독 증상에 대해서 한번 알아봤는데요.
모든 병이든 조기진단과 빠른대처만 있다면 빠르게 나을 수 있으니까요!
오늘 알려드린 여자 매독 증상 보시고 참고하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