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장암 초기증상 알아볼까요.
나이가 드신 분들 뿐만 아니라 젊은 사람들도 무서워하는 질병 중에 대표적인 질병은 암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저도 이런저런 증상들이 꽤 오랜 시간 지속되면 암의 초기증상이 아닐까 라는 생각을 한번쯤 해보는 편이에요. 어떤 질병이든 초기에 발견하고 치료 하는 게 제일 좋으니까요^^ 그래서 오늘은 암 종류중 하나인 대장암의 초기증상에 대해서 알아 볼건데요. 생각보다 많이 걸리는 암중에 하나라고 해요.
대장암은 폐암, 간암과 함께 3대 암중 하나인데요. 최근에는 발병률이 높아지고 있다고 합니다. 대장암은 노화, 육식위주의 식습관, 유전 등의 이유로 발병한다고 하는데요. 특히 육식위주의 식습관을 가지신분은 그렇지 않은 분에 비해 대장암 유발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해요. 또 유전적으로 암에 노출이 쉬운 분들 역시 그렇지 않은 분에 비해 2 ~ 3배 가량 높다고 합니다.
대장암의 초기증상은 설사, 변비, 복부팽만, 혈변, 갑작스런 배변습관 변화 등이 있습니다. 대장암은 초기증상이 거의 발생하지 않는다고 하는데요. 아마 증상들이 대부분 일상생활에서 흔히 걸리는 질환과 많이 겹치기 때문인 것 같아요. 평소 장 건강이 좋지 않으신 분들은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고 넘기는 경우가 상당히 많을 것 같습니다. 또 다른 증상들로는 잔변감, 하루에 많은 횟수의 배변 등이 있는데요. 아마 지속적으로 증상들이 지속된다면 염두해 두고 검사를 받아보거나, 정기적으로 검사를 받아 보는 게 제일 좋은 방법이 될 것 같아요.
오늘 대장암 초기증상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다른 장 질환과 구별이 힘든 증상들이라 꾸준히 관심을 가져야 할 것 같다고 생각이 들었어요. 조금 더 관심을 가져야 할 질병인 것 같아요. 장이 약하시거나 안 좋으신 분들이 많으시더라구요. 그런 분들은 조금 더 증상들을 염두 해두고 정기적인 검진 받으시길 권유 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