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좀 증상 알아보아요.
많은 분들이 여러 가지의 이유로 무좀에 많이들 걸리시는데요! 특히 남자분들은 군대 다녀오시고 나서 많이 걸리시더라구요. 한번 걸리면 잘 낫지 않는다고 하는데요.
무좀은 초기에 치료하지 않고 시간이 지난 후 치료하려면 복잡하고 시간도 더 소요 된다고 해요.
또 재발도 잘된다고 하더라구요.!! 초기에 잡는 게 중요한데 무좀의 증상을 잘 모르시고 대수롭지 않게 지나가는 분들도 많으시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무좀의 증상에는 어떤 것 들이 있는지, 왜 생겼는지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해요!
무좀의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수포형, 각화형, 지간미란형 이 있는데요. 먼저 수포형은 발가락, 발바닥, 뒤꿈치에 작은 물집이 생겼다가 터지며 하얗게 각질을 형상하고 증상이 확대 된다고 해요.
각화형은 발바닥뿐만 아니라 손바닥에도 생기며, 각질이 쌓이면서 피부가 두꺼워 지고 갈라지거나 각질이 벗겨진다고 합니다. 지간미란형은 발가락 사이가 하얗고, 문드러지면서 진물이 나고 균열이 생긴대요.!
무좀은 장시간 신발을 신고 일하시는 분이나 발에 땀이 많으신 분에게 많이 발생하는 질환이며, 면역력이 약해진 상태에서 다른 사람으로부터 무좀균이 옮겨진다고 해요. 외출 후 손과 발을 잘 씻어주고, 온도와 습도를 조절하여 통풍이 잘되고 건조하게 만들면 곰팡이 균을 예방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만약 이미 무좀이 발생한 경우라면 만져서 균이 퍼지지 않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하네요. 아무래도 신발을 오래신고 있으면 잘 걸리는 이유가 신발 안이 습해져서 더 잘걸리는 환경에 노출되는 것 같아요 ㅠㅠ
최근에는 레이저로 무좀을 치료할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요즘은 좋은 약도 많이 나와서 사용하시고 효과 많이 보신분도 계시구요!!
잘 낫기 힘들다고 알려진 무좀도 최근에는 치료법이나 약이 전보다 많이 발달했다고 해요! 오늘 알려드린 내용 참고하셔서 초기에 발견하셔서 조금이나마 빨리 치료받으시길 바랍니다.^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