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발바닥 무좀 알아보아요.

발바닥 무좀 알아보아요.








습도 높은 여름철이나, 오래서서 일하시는 직업을 가지고 계시거나, 발에 땀이 잘 나는 편이시라면 발바닥 무좀에 걸리거나, 걸리지 않을까 걱정해보신 분들 계실텐데요.

무좀에 걸리면 일단 더 찝찝하고 냄새에 더 민감해지게 되면서 스트레스 많이 받게 되실거에요. 잘 낫지도 않아서 고민이 많으실텐데요.

그래서 오늘은 발바닥 무좀에 대해 예방법, 주의사항 등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무좀의 원인은 피부사상균의 감염이 제일 많다고 하는데요, 그중 가장 흔한 원인균은 적색 백선균이라고 해요.

이 경우 균이 직접 감염을 시킨 경우이고, 그 외에는 전염으로 인해 감염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무좀은 전염성이 크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무좀환자와의 피부접촉, 무좀환자의 양말이나 신발, 수영장, 수건 등으로 많이들 감염된다고 해요. 특히 무좀은 습도가 높거나, 만성피부질환을 가지고 있는 경우 감염되기 쉽다고 합니다. 감염경로가 일상생활에 흔히 일어나는 경우라 조심해야 할 것 같은데요!

 




 

발바닥 무좀의 증상은 각질이 일어나고, 가렵고, 발바닥이 갈라지거나, 심한 냄새, 진물, 통증, 붓기, 딱지로 인한 상처 등이 있는데요.

무좀은 특성상 전염성이 강한 질환이라 발에 무좀이 있는 채로 만진 후 그 손으로 다른 부위를 만진다면 손을 통해 다른 부위도 감염될 수 있는 확률이 높다고 해요.

무좀부위에는 최대한 손을 대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만지셨다면 꼭 손을 씻으시고 예방하셔야 해요.!!

 

 

 

무좀을 예방하는 방법으로는 발을 자주 씻고, 씻은 후에는 물기를 완전히 없애고, 평소에 면역력을 높인다던가, 금연 및 금주 등의 올바른 생활습관이 도움 된다고 해요.

무좀 치료는 긴 시간을 필요로 하는데요. 보통 6개월 ~ 1년 정도 소요된다고 합니다.

그러니 오늘 알아본 무좀을 예방 하는법, 주의사항 등을 잘 알아두시고 꼭 예방하시고 조금 더 빠른 치료 하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