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내장 증상 알아보아요.
나이가 들면 누구나 경계해야 하는 대표적인 질병들이 있는데요. 오늘은 노안이 오면서 발생할 수 있는 질병중 하나인 백내장 증상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앞이 뿌옇거나 그 증상이 없어지지 않고 지속된다면 한번쯤 의심해봐야 하는데요. 일상생활에서 불편함을 느꼈던 증상이 있다면 확인해보시고 조기에 발견하셔서 빠른 치료를 받아보셔야 해요.
노안은 노화과정에서 발생되는 자연스러운 현상이라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시거나, 방치해도 된다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그 증상들을 방치하여 더 오랜 시간 지나 발견하고 치료한다면 녹내장 등 더 심각한 질환이 올 수 있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백내장 증상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해요!
언제부턴가 안경을 써도 사물이 잘 보이지 않고, 신문을 읽기 위해 돋보기를 착용하고 봐도 눈이 불편하다는 느낌이 든다면 노안이 시작되었다는 신호일 수 있는데요.
노안과 백내장은 증상이 비슷하고 같이 올 확률이 높아 노안이라고 생각이 드시면 정기검진을 받아 보시는 게 좋다고 해요. 또 방치하고 계시면 녹내장도 함께 올 확률이 높다고 합니다.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사진이 제대로 찍히지 않은 것처럼 안개가 낀 것 같이 보이거나 계속 뿌연 무언가가 시야를 방해하는 느낌, 최근 들어 시력이 떨어지는 느낌, 밝은 곳이 오히려 더 잘 안 보이는 느낌, 물체가 이중으로 보이는 현상, 또 동공속이 노랗거나 뿌연 무언가가 보이는 증상 등이 있는데요.
그냥 눈이 흐려져서 노안이라고 생각하고 쉽게 생각 하실 수 있지만 이런 증상들이 느껴진다면 조금 더 긴장하고 증상을 살펴보아야 합니다.
백내장은 대부분 4-50대 분들에게 잘 발생하는 질환중 하나인데요.
나이 드신 분들은 물론 젊은 분들도 꼭 증상들을 숙지해두시면 좋을 것 같아요. 젊은 나이라 해도 발생할 수 있고, 부모님께도 알려드려서 눈 건강 챙겨드리시고 만약 이미 발생하셨더라도 초기에 발견하셔서 빨리 회복하시길 바랍니다. ^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