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류성 식도염 증상에 대해서.
가끔 가슴이 쓰리거나 입안으로 신물이 올라오는 경우 겪어 보신적 있나요? 그렇다면 역류성 식도염을 한번쯤 의심해보셔야 하는데요.
생각보다 흔히 가지고 있는 질병이며, 위산의 역류가 한번 생기면 치료가 쉽지 않다고 해요 또 재발도 잦은 편이라 관리를 꾸준히 해줘야 하는 질환입니다.
그래서 역류성 식도염이라고 의심이 가시면 초기에 적극적인 자세로 치료를 받아야해요! 그러려면 역류성 식도염 증상을 알고 계셔야 할텐데요. 제가 알아본 역류성 식도염 증상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먼저 역류성 식도염을 잘 모르는 분들을 위해 어떤 질환인지 알려드릴텐데요. 역류성 식도염은 위산 또는 음식물이 역류하며 식도 혹은 식도괄약근이 지속적인 손상을 받아 염증을 일으키는 질환을 말합니다! 즉, 위액이 역류하면서 발생되는데요.
위장의 기능이 약화되면서 발생하기 때문에 완치를 위해서는 위장건강을 잘 챙기는게 중요하다고 해요.
역류성 식도염의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속 쓰림, 입안에서 느껴지는 쓴맛, 위액의 역류, 소화불량 증상을 자주 겪는 등 많은 증상들이 있는데요.
그 외에도 가슴이 타는 듯 한 느낌, 목에서 느껴지는 이물감, 복부팽만감, 더부룩함, 미식거림 등이 있다고 합니다. 많은 분들이 속쓰림을 가장 많이 느낀다고 하는데요.
이때 제산제를 복용하여 해결하고자 하지만 일시적으로 증상을 해결해 준다고 하네요.
그렇다면 역류성 식도염이 발생시키는 행동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대표적인 이유에는 스트레스, 기름진 음식을 자주 섭취, 음주, 커피, 자극적인 음식을 자주 섭취, 흡연, 항생제나 아스피린의 복용, 과식, 비만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습관들은 결국 하부식도괄약근의 이상을 일으키는데요, 만성적인 역류를 일으켜 위산에 의해 식도가 손상되게 되는 것 이라고 해요.
생각보다 흔한 질병이지만 치료도 어렵고 증상들도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만큼 고통스럽다고 하는데요. 지금부터라도 역류성 식도염의 원인이 되는 행동을 줄여서 예방하시고,
만약 이미 증상이 진행 되셨다 생각하시면 더 늦지 말고 치료 받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