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우편 배송기간 알아보아요.
요즘은 우편, 택배사업이 발달하여 빠르게 전달할 수 있는데요. 빠르다고 해도 우편을 보내고 나서, 오게될 우편을 기다리시는 분들이 많으실 거에요.
그래서 오늘은 일반우편 배송기간에 대해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보통 우편물의 배송기간을 송달기간이라고 하죠!
보통우편물은 접수한 후 3일정도 소요된다고 하는데요.
대략 4~5일 정도 걸린다고 예상하시면 된다고 해요.
우편에 따라 차이가 나는 경우가 있다고 하는데요. 지리 및 교통상황, 우편물의 운송 시간 및 운송편, 우편 처리능력 등이 영향을 끼친다고 합니다.
또 마감시간 이후에 우체통에 투입된 경우에도 조금 차이가 날 수 있다고 해요. 산간지역에도 우편송달기간은 다른 도시보다 차이가 날 수 있고 기준도 다르다고 하는데요. 우체국의 사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고 합니다.
군부대 같은 경우는 부대별 우편취급병과 담당관의 일정에 따라서도 변동이 된다고 하는데요. 사서함에 도착을 해도 몇 일 더 소요될 수 있다고 해요.
크게 다르지는 않지만 4~7일 정도 소요 된다고 합니다.
일반우편은 우체국 전산에 등록하지 않기 때문에 조회가 불가능 하다고 하는데요. 만약 일주일이 지나도 우편을 받지 못했다면 우체국에 문의해보셔야 합니다.
빨리 보내야 하는 우편인 경우 익일특급우편을 이용하시면 접수한 다음 날 쯤에 송달된다고 하니 이 점 참고하시길 바래요!
우편이 분실되거나 문제가 생겼을 경우가 있을 수 있으니 오랜 시간 기다려도 우편의 소식이 없다면 알아보셔야 할 듯 합니다!
여기까지 일반우편 배송기간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우편을 사용할일이 드물지만 군부대에 있는 친구에게 보낼 일 등 꼭 우편으로 해결해야 할 일이 아직 남아있는데요. 알고계시면 좋은 정보가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