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비행기 모드를 알아봐요
오늘은 카카오톡 비행기 모드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해요~
가끔 답장하기는 싫은데 내용이 궁금해서 읽어야 할 상황이 올 때가 있어요!
저도 종종 그런 경우가 생기는데요.
카카오톡은 대화방에 들어가면 상대방이 읽었는지 읽지 않았는지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 있어서 읽고 답장을 하거나 읽지 않는 경우가 많다고 해요.
제가 최근에 카카오톡이 오고 비행기 모드로 설정한 후 대화방에 들어가면 상대방이 읽었는지 확인하지 못하게 할 수 있다고 들었는데요!
만약 그렇게 가능하다면 어떤 방법으로 해야 하는지, 어떤 것을 주의 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제가 알아보았어요~
지금부터 제가 알아본 내용들을 알려드릴게요!
일단 잠금화면에서 볼 수 있게 설정을 해두면 어느 정도 내용을 알 수 있는데요,
너무 길다면 잘리는 경우가 있어 다 읽지 못하는 경우가 있어요.
그럴 땐 비행기 모드로 설정한 후 읽으시면 된다고 하는데요!
먼저 설정에 들어가서 비행기 모드를 켜주신 후 카카오톡을 열어주시면 되는데요.
아이폰의 경우 ‘데이터에 접근하려면, 에어플레인 모드를 끄거나 wi-fi를 사용하십시오.’ 라고 안내문장이 뜬다면 확인을 눌러주시면 된다고 해요.
확인을 눌러주신 후 자신이 읽고싶었던 대화방을 눌러주시면 되는데요.
이렇게 하면 상대방 모르게 상대가 보낸 메시지를 읽어볼 수 있다고 해요.
저도 이 방법을 이용해본 경험이 있는데요.
단점은 알림이 사라지기 때문에 자신이 읽었다가 읽은 것을 까먹고 답장을 보내지 않을 수 있다는 점이에요!
가끔 정말 답장하기는 싫고 내용이 궁금하다면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될 것 같습니다.
여기까지 카카오톡 비행기 모드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어렵지 않은 방법이지만 신중하게 하셔야 할 것 같아요ㅎㅎ
또 자신이 읽었던 것을 기억해두어야 나중에 답장을 해줄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많은 분들이 카카오톡이 왔을 때 읽었다는 표시 없이 내용을 어떻게 볼 수 있을까 궁금하셨을 것 같은데요.
비행기모드로 설정하면 읽은 표시 없이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고 하니 신기하기도 해요^^
오늘 제가 알려드린 방법이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